지금 중국에선? 2022. 11. 27. 19:49

중국의 아동기차표 발매규정개정.

지금까지 중국에서는 어린이 기준의 입장권을 판매할 때 해당 어린이들의 기준을 “키 크기”로 정했다. 다시 말해서 기차표를 살때 해당 아이의 키를 기준으로 면제. 반표. 온표를 사야했다.  키가 1.2m이하면 무료. 1.2m 내지 1.5m미만인 아동은 아동할인표를 구매해야 하고  키가 1.5m에 이상인 아동은 정가표를 구매해야 했다.


그러다보니 문제가 생긴 것은 나이는 적은데 키가 큰 아이는 온표를 사야했고 반대로 나이가 많으나 키가 작은 아이는 반표를 사도 되는 것이었다. 또한 요즈음 아이들은 잘 먹어서 키가 커진 것도 이유중에 하나이다. 그래서 이번에 중국은  새로히 <철도여객운수규정>을 발표하여 2023년 1월 1일부터는 아동표 자격을 결정하는 규정을 바꾸었다. 
새로운 아동표에 관한 규정을 보면 기차표 실명제를 실행하는 경우 만 6세 이상 만 14세 미만의 아동은 아동할인표를 구매해야 하고 만 14세 미만 아동은 정가표를 구매해야 한다고 규정하였다. 
기차표 실명제를 실행하지 않을 경우 키가 1.2m 내지 1.5m미만인 아동은 아동할인표를 구매해야 하고 키가 1.5m에 도달한 아동은 정가표를 구매해야 한다. 
따라서 키가 커도 신분증을 소지하면 반값으로 표를 살 수 있다는 것이다.
참고로 실명제란 신분증을 소지한 아이들을 말하며 중국에서는 어린아이들도 유효기간이 5년인 아동 신분증을 발급 받을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