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2022. 1. 23. 15:00

칭위안 황텅(清远黄腾)협곡의 슈퍼 유리 다리

 칭위안 황텅(清远黄腾)협곡의 슈퍼유리다리가 있는 곳은 "작은 구채구"로 불린다.

구채구(주자이거우)라는 감탄을 자아내는 유리 현랑이 황등 협곡 어귀에 지어졌다고 해서 천문현랑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이 유리 현랑은 직선 길이 368m, 고리형 유리 길은 길이 168m로 미국 콜로라도주의 것에 8배에 달한다.

이 유리다리는 건설됨과 동시에 단번에 세계에서 가장 긴 유리현랑, 세계에서 가장 넓은 유리현랑, 세계에서 가장 긴 유리현랑, 세계에서 가장 높은 유리현랑, 세계에서 가장 큰 유리현랑, 세계에서 가장 큰 유리현랑, 세계에서 가장 큰 유리현랑, 세계에서 가장 큰 고리 음악폭포등 6개 항목의 세계 기록을 보유하게 되었다.

동시에 소리, 빛, 유리, 물폭포가 한데 어우러진 슈퍼 글라스 브릿지 프로젝트이다.

천문현랑은 직경이 45미터가 넘는 고리모양의 유리 운대에 낙차가 500m에 육박하는 드롭 폭포를 만드는데 성공했다.

500m 상공의 루프현랑에 음악조명 수폭시스템을 설치해 총 둘레 168m의 대형 루프 음악폭포를 만들어 낮 동안은 물론 '비류직하 3천척'의 느낌을 준다.

다른 지방의 유리 현관과 달리, 이 고공 유리 현관은 천연 저수지 물을 끌어들이고 있다.

더욱 박수갈채를 받은 것은, 황텅샤 천문 현관에 야경 불빛 효과를 창조적으로 적용시켰고, 열 가지 색의 컴퓨터 불빛이 고공폭포에 투사되어 마침내 말로서 표현할 수 없는 환상적인 불빛 쇼를 만들었다는 점이다.